지난 20여년간 뇌경색으로 목 아래 전신이 마비되었던 캐시라는 여성은 최근 스스로 컵으로 물을 마시고, 수저로 식사를 했습니다. 기적이 일어난 것입니다. 이것은 Brain-Computer Interface라는 기술 덕분입니다. 브레인 임플란트를 심어 뇌의 명령 신호를 받아, 컴퓨터로 전송을 합니다. 그러면 로보트 팔이 움직이는 것입니다. 잃어버린 몸의 명령체계를 회복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명령하심으로 창조가 이루어졌습니다. 세상은 그 명령 체계로 움직입니다. 우리 몸도 창조의 원리를 따라 명령체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체계가 무너지면 몸도 무너집니다. 사회도, 나라도, 세상이 다 그렇습니다.

세포 가운데 이 체계에 순응하지 않는 대표적인 것이 암세포입니다. 이 녀석은 자기 맘대로 번식하고, 말을 듣지 않습니다. 몸을 해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교회가 예수님의 몸이라 하십니다. 예수님은 머리고, 우리는 지체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명령체계의 회복이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교회의 시급한 과제입니다.

– 2017년 7월 30일 주일 설교 중에서

3301 Creek Dr Ann Arbor, MI 48108, USA Tel) 734-971-9777

Copyright © 2017. The Korean Church of Ann Arbor (KCOA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