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암송구절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벧후3:18)
Grow in the grace and knowledge of our Lord and Savior Jesus Christ (2Peter 3:18)

목회칼럼

2014년 2월 어느 날, 애틀란타의 한 전도사님의 사모님이 갑자기 일어날 수 없이 힘이 빠지고 코가…

플로리다에 음악하면서 만난 네 명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유럽 배낭여행을 가기로 하고, 체력 훈련을 했습니다….

어떤 식당에 가면 메뉴가 너무나 많아서 뭐 하나 고르기가 참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을…

중요한 것은 무엇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나를 바꾸어야 하는 것입니다…… 어떤 자매가 옷을 하나 삽니다….

권사님 한 분이 한 달 넘게 교회에 출석하지 않아 목사님이 심방을 가셨습니다. 장로이신 남편분은 집에…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개의 해입니다. 개는 충성스런 동물로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에 어떤 교회 묘지에는…

2009년 어느 날 생후 4주 된 새끼 다람쥐가 부엉이에게 공격을 받고 치명적인 상처를 입었습니다. 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전설적인 포수 ‘요기 베라’라는 선수가 있습니다. 그는 뉴욕 양키즈 선수로 현역으로 있는…

LA 한인 타운 인근 외국인들이 한국 사람을 이해하는 문화 코드는 “빨리 빨리”입니다. 아마도 수 없이…

크리스마스 트리에 전통적으로 4가지 장식을 했습니다. 1. 사과입니다. 우리의 죄를 뜻하는 선악과를 상징하지요. 대강절에 이것을…

한나’는 출산하지 못하여 브닌나에게 핍박과 수모를 당했습니다(삼상1장). 슬픔 속에 갇혀버렸습니다. 우울증에 빠져 단식하며 삶을 놓아버렸습니다….

충(忠)자는 마음 ‘심’자 위에 가운데 ‘중’자가 올려져 있습니다. 마음의 중심이죠. 이 말씀이 생각납니다. “ 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