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암송구절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골 3:17)
Whatever you do, whether in word or deed, do it all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giving thanks to God the Father through him. (Colossians 3:17)

목회칼럼

한나’는 출산하지 못하여 브닌나에게 핍박과 수모를 당했습니다(삼상1장). 슬픔 속에 갇혀버렸습니다. 우울증에 빠져 단식하며 삶을 놓아버렸습니다….

충(忠)자는 마음 ‘심’자 위에 가운데 ‘중’자가 올려져 있습니다. 마음의 중심이죠. 이 말씀이 생각납니다. “ 내가…

예전에 California에 있는 Death Valley를 몇 번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갈 때마다 엄청난 광야와 사막…

삼손은 나면서부터 하나님께 헌신된 나실인이었습니다. 20년 동안이나 이스라엘의 지도자로 있었지만 그가 가진 정치, 사회, 군사적,…

현대인들은 돈에 미쳐 있습니다. 어느 날 멀쩡한 집에 불을 지릅니다. 어떤 사람은 치밀한 계획 아래…

중세 시대의 교회는 어느 때보다 성장하고 막강한 세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후기 중세 시대, 교황을 중심으로…

한국 20~40대 여성들 1000명을 대상으로 “현재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느끼십니까?”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86% 여성분들이 “그렇다”고 대답을…

평소 아내 앞에서 찍소리도 못하던 공처가가 시름시름 앓다가 병이 깊어져 죽게 되었습니다. 비로소 아내에게 입을…

절친한 두 여자 친구가 같은 날 교통사고로 천국을 가게 되었다. 천국에 도착하자 사도 베드로가 나와서…

1967년 10월 1일 에큐메니칼 켐퍼스 센터에서 18명이 모여 예배를 드린 후 50년이 지났습니다. 2600번의 주일을…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여행 중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의 당혹스러움을 경험해 보셨습니까? 어느 주일 오후 저희…

군에 가면 나의 자존감이 바닥을 칩니다. 훈련병에서 이등병 딱 달고 자대를 가면, 사회에서 뭘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