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하나님의 다림줄”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xmPX4AOXfks&t=35s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하나님의 다림줄”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xmPX4AOXfks&t=35s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리빙스턴이 아프리카에서 16년을 지낸 어느 날 고향의 대학에서 그를 초청했습니다. 그가 등장하니 강의실이 숙연해지면서, 침묵에 사로 잡혔습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27번의 열대병 흔적과 사자의 공격을 받아서 한 쪽 팔을 쓸 수 없게 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그는 침묵을 깨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의 외로움과 고통 속에서도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붙들어준 힘이…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성령의 검 레마”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 곧 성령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따라서 성령을 통해서만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을 성령의 검이라 합니다. 이 검은 좌우의 날 선 양날 검입니다. 스펄전 목사님은 이것은 이웃을 재단하는 용도로 쓰는 것이 아니라 왼쪽 날로는 죄에 대한 나의 애착을 잘라내고, 오른쪽 날로는 스스로 빠진 의에…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1967년, 일본의 후다이라는 어촌 마을에‘와무라 고토쿠’라는 촌장이 있었습니다. 그는 아버지를 쓰나미로 여읜 아픔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그래서였는지 마을에 방조제를15m이상 높이 쌓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다른 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터무니없이 높은 것입니다. 사람들의 반대에도 뜻을 굽히지 않고 결국은 15.5m짜리 방조제를 16년에 걸쳐 쌓았습니다. 36억엔 정도가 들어간 방조제였습니다. 그러나 바다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현대인들은 돈에 미쳐 있습니다. 어느 날 멀쩡한 집에 불을 지릅니다. 어떤 사람은 치밀한 계획 아래 가족을 죽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차에 뛰어들기도 합니다. 왜 그래요? 보험금 타먹으려고…… 미쳤다 라는 표현이 전혀 과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종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듯이 사람이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눅16). 미국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중세 시대의 교회는 어느 때보다 성장하고 막강한 세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후기 중세 시대,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는 부패의 끝을 보여 주는 듯 했습니다. 교황을 비롯한 성직자들의 타락과, 성직 매매, 돈을 받고 죽은 자들을 위한 미사를 드려 줌으로 부를 축적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유럽 땅의 1/3이 교황청 소유였으니 교회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성막 뜰에는 손발을 씻는 물두멍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여인들의 거울로 만들었다(출38:8). 당시 놋으로 만든 거울이다. 당시 거울이 굉장히 귀한 것이었고, 여인들에게 중요한 것이었다. 그러나 여인들은 자원하는 맘으로 기쁘게 드렸다. [push h=”5″] 자신을 가꾸는데 쓰였던 귀한 거울을 드렸다는 것은 자기를 부인하는 신앙을 말한다. 나의 몸 가꾸기를 멈추고, 이제 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