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환란 중에 담대하라”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Uipj9JaV4gY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환란 중에 담대하라”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Uipj9JaV4gY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어떤 목사님이 주일 설교 본문과 제목을 전도사님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본문은 시편 23편 1절부터 6절까지이고, 제목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라고 하셨습니다. 전도사님은 목사님께 “그게 다입니까?”했는데, 목사님은 “그거면 됐지 뭐가 더 필요해?” 하시고 끊으셨습니다. 주일 교회를 와서 주보를 보니 깜짝 놀았습니다. 주보에 설교 제목이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그거면 됐지 뭐가 더…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사사기를 보면 “구제불능”이란 단어가 떠오른다. 문제를 나 자신이 아니라 외부 상황이나, 남에게서만 찾는다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다. 새사람의 시작은 내가 문제라는 사실을 발견함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지난 올림픽에서 화제가 되었던 종목 중 하나가 바로 펜싱. 지금의 펜싱은 옷에 센서가 있어서 공격에 성공하면 점수가 매겨지는 시스템으로 되어있다. 그러나 원래는…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추운 겨울, 어느 바닷가에 갈매기들이 떼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청소부는 안타까워하면서 갈매기를 치웁니다. 지나는 사람이 인상을 쓰면서 이유를 물었는데,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관광객들이 햄버거, 프랜치 프라이, 과자 같은 먹을 것을 자꾸 던져 줍니다. 갈매기들이 그것에 맛을 들이니 문제예요.” 무슨 말인가 하면 갈매기들이 편한 것과 달콤한 먹이에 길들여 진…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성전을 건축했던 사람은 솔로몬입니다. 그의 이름도 평화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솔로몬은 성전 건축 후 하나님께 일천번제를 드렸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예배를 기쁘게 받으셨습니다. 일천 번제 예배의 터, 곧 성전의 터가 바로 예루살렘의 모리아 산입니다. 모리아 산은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100세에 얻은 아들 이삭을 말씀에 순종하여 하나님께 드렸던 곳입니다. 아브라함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1960년 인도네시아 겐돌섬에 누군가의 실수로 마을에 들 불이 번졌고 모든 것이 타버립니다. 이 재앙으로 건기에는 가뭄이 우기에는 홍수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마을 주민들은 혹독한 빈곤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농부 사디만은 가지고 있던 정향 씨앗을 팔고 더 비싼 반얀 씨앗을 구매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매년 수 천 그루의 반얀 나무를…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이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태국에서 사역 중인 폴란드 출신의 피터 선교사님은 오석환 목사님의 책 ‘기도로 이끄는 삶’을 태국어로 출판하고 21일동안 기도회를 가졌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의 예배가 회복되고, 그로 인한 많은 간증이 있었답니다. 피터 선교사님의 간증입니다. [push h=”5″] “샬롬, 저는 지금 뱅콕을 거쳐 폴란드로 가고 있습니다. 21일 기도회를 마치고 저희에게 너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