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위기 속 빛나는 신앙”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YGJSiHNd-Ek[/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위기 속 빛나는 신앙”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YGJSiHNd-Ek[/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구소련에 건달이었는데, 예수 믿고 변화된 쟈부르스키라는 젊은 군인이 있었습니다. 소련에서 예수 믿는다는 것은 손해보고, 핍박당하기를 작정하는 것과도 같은데 그는 기꺼이 받아들이고, 항상 전도하기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군 상관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전에도 너 같은 사람이 하나 있었다. 그는 늘 목에 십자가를 걸고 다녔지. 그런데 내 얘기를 듣고 목걸이를…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430년 이민 생활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이스라엘 나라로 다시 하나 될 수 있었던 여러 이유 중 하나는 언어를 잊어버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push h=”5″] 세계적으로 세대차이가 가장 없는 민족이 유대인이라 합니다. 그 가장 큰 두 가지 이유입니다. 언어와 하나님 말씀입니다. 같은 언어와 같은 말씀으로 전 세대가 함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뉴욕 타임즈에서 61세의 조프리 웨글라즈라는 남자의 삶을 소개했습니다. 젊어서 연극배우로, 후에는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Dell에 입사해 나름 성공한 삶을 살기도 했지만, 그 인생의 결국은 직장 잃고, 가정도 잃고 어려운 삶을 살았습니다. 어느 날 그는 온라인을 통해 안락사 용 독약을 샀고, 8월 24일 뉴욕 맨하튼으로 운전해 갔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지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성막 뜰에는 손발을 씻는 물두멍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여인들의 거울로 만들었다(출38:8). 당시 놋으로 만든 거울이다. 당시 거울이 굉장히 귀한 것이었고, 여인들에게 중요한 것이었다. 그러나 여인들은 자원하는 맘으로 기쁘게 드렸다. [push h=”5″] 자신을 가꾸는데 쓰였던 귀한 거울을 드렸다는 것은 자기를 부인하는 신앙을 말한다. 나의 몸 가꾸기를 멈추고, 이제 영을…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인생은 초심을 잃지 않는 사람이다”라고 합니다. 어떤 글에 보니 성공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세가지 마음이 필요한데, 첫째는 초심이요, 둘째는 열심이고, 셋째는 뒷심이라고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중요한 것이 초심인데, 그 이유는 초심에서 열심이 나오고, 초심을 잃지 않을 때 뒷심도 나오기 때문이랍니다. 초심을 잃는 것만큼…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플로리다에 음악하면서 만난 네 명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유럽 배낭여행을 가기로 하고, 체력 훈련을 했습니다. 매일 뛰고, 자전거를 타고, 서로를 업고 걷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들에게는 친구 하나가 더 있었는데 어려서부터 척수성 근위축증을 앓아 휠체어 없이는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못하는 캐반 챈들러라는 친구였습니다. 이들은 캐반의 꿈이 유럽, 특히 영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