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러가지 혼돈에 빠졌습니다. 신앙적으로 그랬습니다. 그때 그들에게 필요했던 것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광야 길을 걸어가는 백성들은 반드시 알아야 했습니다.

우리도 어느 때보다 영적 혼돈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광야입니다. 우리들에게도 성경의 확실한 메시지가 필요합니다.

  1. 하나님이 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God created everything)

하나님이 창조자이십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1:1)

히브리어는 1절의 말씀이 7단어로 되어 있습니다. 7은 성경에서 매우 중요한 수이고, 완전수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창조가 완전하다는 것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말씀해 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실수하지 않으셨습니다. 항상, 모든 것을 정확하고, 완전하게 창조하셨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지금도 실수하지 않으시고, 완전하신 능력으로 역사하고 계십니다.

  1. 하나님이 만물을 선하게 창조하셨습니다(God created everything good)
1일 4일 해, 달, 별
2일 궁창/ 물을 위아래 나누심 5일 큰 바다 짐승, 물고기, 새
3일 물과 뭍 / 식물, 나무 6일 가축, 기는 것, 짐승

하나님의 창조는 선합니다. 창조에 대한 하나님의 평가는 Good! 입니다.

창조는 하나님의 속성을 드러냅니다.

하나님은 빛과 같은 분이시고, 질서의 하나님이시고, 선하시며, 아름다우시고,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충만하시고, 살아계시며, 사랑으로 다스리십니다. 그리고 번성하게 하시고, 복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1. 하나님이 아들로 말미암아 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He created everything through His Son)

요한복음은 창세기와 똑 같이 시작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요1:1)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라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창조의 중심이십니다.

따라서 우리도 예수로 말미암아 나지 않고는 새사람으로 날 수가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얻는 구원의 복음을 끝까지 붙들고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column]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