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이제 우리가 헌신하여”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6hcQRb8kWQ0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이제 우리가 헌신하여”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6hcQRb8kWQ0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짐 엘리엇은 4명의 친구들과 함께 남미 에콰도르 아우카 부족에 복음을 전하러 갔던 선교사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들을 만나자 마자 창에 맞아 순교합니다. 겨우 28살이었습니다. 그에게는 아내가 있었습니다. 엘리자베스 엘리엇입니다. 그녀는 남편 짐을 정리하며 그의 일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이 부족한 나무토막 같은 인생에, 주님의 불을 붙여 주시옵소서. 오직 주를…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믿음의 걸음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내 스케쥴이 아니라 예수님 스켸쥴에 발 맞추어 걷는 것, 생각치 않은 사람과 사건의 태클을 견디며 걷는 것, 열심히 해도 인정받지 못하고 걷는 것, 다 끝났다고, 걸음의 이유를 상실했음에도 걸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믿음의 걸음은 바로 이럴 때 걷는 겸손의 걸음이고, 인내의 걸음, 그리고…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아이들은 일을 그르치면 다 엄마 탓으로 돌립니다. 밥을 안 먹는 이유는 엄마가 맛있게 안 했기 때문이고, 엄마가 잘 챙겨주지 않으니 잘 잃어버리는 것이고, 학교에 늦어 시험을 망친 것도 엄마가 깨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재철 목사는 이렇게 영적으로 유치한 성도가 의외로 많다고 지적합니다. 내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것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언더우드 선교사는 한국에 오자 마자 한국어를 공부하고, 한국 사람처럼 옷을 입고, 한국 사람이 먹는 된장찌개, 김치 등을 먹으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구경거리가 되었습니다. 어느 날 한 주막에서 저녁을 먹는데, 한 젊은이가 ‘야 그것이 밥을 먹을 줄 아네?’ 말을 했습니다. 언더우드는 “예 국도 먹을 줄 압니다.” 젊은이는…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태초에’로 시작하는 성경 첫 히브리어 단어는 “ב” (Bet)입니다.집이라는 뜻입니다. 창조의 역사는 하나님의 집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우리 식으로 사자성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출/고/견 家出苦犬–‘집 나가면 개 고생’이라는 의미입니다. 창세기 3장 인간은 범죄함으로 인해 가출고견 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누가복음 15장에 등장하는 탕자의 모습을 생각해 봅니다.아버지의 집을 호기롭게 박차고 나갔지만 얼마가지 않아, 돼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1931년에 발견되어 현재 이스라엘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묘판이 하나 있습니다. 거기에는 이렇게 써 있습니다. “이곳에 유다 왕 웃시야의 뼈가 옮겨졌다. 열지말라!” 남유다의 10대 왕 웃시야가 열왕의 묘실에 묻히지 못한 이유는 나병환자였기 때문입니다. 그가 나병에 걸린 이유는 교만하여 제사장이 해야 했던 성소의 분향을 직접 하려했기 때문입니다. 웃시야는 가장 성공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