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push h=”5″]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독일의 신학자이고, 목사였던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가 있습니다. 그는 나치 패망 3주를 앞두고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영원한 삶의 시작”이라는 유언을 남기며 순교했습니다. 그의 수용소 담당 의사는 후에 50년간 의사로 일하면서 그토록 경건한 죽음을 맞이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어머니와 약혼녀에게 쓴 편지에는 이런 글이 있습니다. “주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한 연약한 자매가 예수님께 나와서 자신의 전 재산을 다 쏟아 부었습니다. 나드라는 향유 한근이었습니다. 가롯유다는 그것을 보고 자매를 비난했습니다. 이걸 팔면 300데나리온이나(오늘날 가치로 3만불은 족히 되는 돈) 받을 수 있는데, 모두 쏟아 버렸으니 당신 제 정신이냐? 했습니다. 여자는 곧은 마음으로 예수님께 드린 것이지 쏟아 버린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어느날 엘리야 선지가는 사르밧 과부를 찾아갑니다(왕상17). 그 때는 긴 가뭄이 이어지고 있었는데, 엘리야는 과부에게 물을 달라고 합니다. 과부는 물을 대접했죠. 갈증이 해결된 엘리야는 이번엔 또 밥을 달라고 합니다. 그 때 과부에게는 밀가루 한 줌과 기름 몇 방울 남은 것이 전부였습니다. 사실 이것으로 아들과 마지막 음식을 만들어 먹고 죽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과부는 마지막 남은 밀가루로 떡을 만들어 주의 종을 대접합니다….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꿈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을 높이기 위한 꿈이요, 둘째는 내가 높아지기 위한 꿈입니다. 하나님을 높이기 위한 꿈은 비전이요, 내가 높아지기 위한 꿈은 야망입니다. 우리 인생은 해석이 잘 되어야 합니다. 말씀이 내 삶을 해석해 주시면, 우리는 말씀 안에서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꿈, 비전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나 내 소견대로 내…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언더우드 겸손의 줄”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x-VJSRzm8ik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추운 겨울, 어느 바닷가에 갈매기들이 떼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청소부는 안타까워하면서 갈매기를 치웁니다. 지나는 사람이 인상을 쓰면서 이유를 물었는데,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관광객들이 햄버거, 프랜치 프라이, 과자 같은 먹을 것을 자꾸 던져 줍니다. 갈매기들이 그것에 맛을 들이니 문제예요.” 무슨 말인가 하면 갈매기들이 편한 것과 달콤한 먹이에 길들여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