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push h=”5″]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저희 셋째 아이가 3살 때 일이었습니다. 감기로 시작한 기침이 결국 폐렴에, 천식이 되었습니다. 아이는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산소 호흡기를 끼고, 힘겹게 호흡하는 아이를 바라 보면서 자연스럽게 기도가 나왔습니다. [push h=”5″] 첫번째 기도는 아이를 치료해 달라고 하는 기도였습니다. 두번째 기도는 아이를 대신해 제가 고통을 대신 받겠다고 하는 기도였습니다. [push…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현대인들은 돈에 미쳐 있습니다. 어느 날 멀쩡한 집에 불을 지릅니다. 어떤 사람은 치밀한 계획 아래 가족을 죽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차에 뛰어들기도 합니다. 왜 그래요? 보험금 타먹으려고…… 미쳤다 라는 표현이 전혀 과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종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듯이 사람이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눅16). 미국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피겨스케이트 하면 아직도 김연아입니다. 제가 김연아 선수에게 감동을 받은 부분은 멋있게 점프를 하는 김연아가 아니었습니다. 그의 손이었습니다. 피겨스케이트를 신은 발은 말할 것도 없고, 손에 굳은 살이 박혀 있는 것이었습니다. [push h=”10″] 발은 그렇다 쳐도, 손에 왜 굳은 살이 박혔는가 했더니…… 스케이트 끈을 하도 메고, 풀고 해서 그렇다는 것이었습니다….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충(忠)자는 마음 ‘심’자 위에 가운데 ‘중’자가 올려져 있습니다. 마음의 중심이죠. 이 말씀이 생각납니다. “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삼상16:7) 하나님께서 보시는 것이 바로 “충성”입니다. 예수님도 달란트 비유를 통해 주인의 뜻에 합당하게 행한 종들에게 “잘했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룻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독일의 신학자이고, 목사였던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가 있습니다. 그는 나치 패망 3주를 앞두고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영원한 삶의 시작”이라는 유언을 남기며 순교했습니다. 그의 수용소 담당 의사는 후에 50년간 의사로 일하면서 그토록 경건한 죽음을 맞이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어머니와 약혼녀에게 쓴 편지에는 이런 글이 있습니다. “주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나아만은 자기 방법으로 구원받기를 원했다. 그는 “왜 하필 요단강에서 씻냐? 우리 나라에 강이 없냐? 요단강 보다 우리 나라 다메섹 강이 훨씬 좋지 않냐” 하면서 엘리사를 통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화를 냈다. 요즘 교인들이 시험에 드는 것도 이와 같다. 하나님께서 요단강에 씻으라 하시면 바로 그곳 밖에 없다. 그곳에서 기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