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소유가 아닌 존재에 감사”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소유가 아닌 존재에 감사”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초대교회 역사를 보면 거센 기독교를 향한 핍박 속에 성도들은 패스워드를 만들어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것은 “예수스, 크리스토스, 데오스, 휘오스, 소테리아스” – 곧 예수는 그리스도요, 하나님의 아들이신 구세주입니다! 라는 뜻입니다. 이 고백을 가진 사람이 크리스천 아닙니까! 그런데 당시 시대적 상황이 이걸 말하면 모두 죽이던 시대 아닙니까! 그래서 이 고백의 첫…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예전에 California에 있는 Death Valley를 몇 번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갈 때마다 엄청난 광야와 사막 규모에 놀랍니다. 더욱 기가 막히는 것은 예전에는 그곳이 바다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그 바다에 물은 없고, 그 흔적으로 소금과 모래만 남았습니다. 바다에 물이 없다는 사실이 많은 것을 생각하게 했는데, 운전하다 보니 곳곳에 Water…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헤르메스’라는 신이 있습니다. 머리에 날개 달린 모자를 쓰고, 발에도 날개 달린 샌들을 신고 올림푸스의 전령으로 활동하는 그는 제우스 신의 아들입니다. 전령, 전달자라는 “휘페레테스”가 헤르메스에게처음 사용되었는데 이 말은 제우스의 뜻을 행하는 자, 곧 자기 배후에 최고의 신 제우스의 능력과 권위를 지닌 자를 뜻합니다. 그리스헬라 문학에 정통한 바울이 말합니다.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영국 런던의 한 여자가 20년 이상을 한 부유한 사람의 집에 일을 봐주며 충성스럽게 섬겼습니다. 이 부자가 임종할 때에도 여자가 곁을 지켰는데, 부자는 종이에 무엇을 써서 여자에게 주었습니다. 여자는 호의에 감사했죠. 이제 여자는 런던 외곽의 판자촌 자신의 집에 돌아와 살게 되었습니다. 부자에게 받은 종이는 벽에 핀으로 꼽아 놓았습니다.[push h=”5″]…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두려움의 본질은 죽음입니다. 죄로 인해 생긴 것입니다. 창세기 3장, 아담이 죄를 범하고 나무 사이에 숨었을 때, 하나님께서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 부르셨습니다. 그 때 아담이 말하죠. “예 주님 제가 벗었음으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언제는 안 벗었습니까? 원래 벗었던 아담입니다. 이것은 눈에 보이는 옷이 이나라 보이지 않는 옷입니다. 이것은 바로…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애항병원의 원장 이일철 장로님이라는 분은 어릴 때 별명이 똥끔(경상도 사투리로 항문)이었답니다. 하도 듣다 보니 항문 전문의가 되었답니다. 병원 이름도 항문 사랑, 애항병원입니다. 이분이 어느 날 심근경색으로 쓰러졌습니다. 이 때 뜻을 정한 기도를 드립니다. ‘하나님 이제 제가 세상 노래 부르는데 다니지 않고, 찬양하고 예배하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고백처럼 찬양대, 찬양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