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push h=”5″]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독일의 신학자이고, 목사였던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가 있습니다. 그는 나치 패망 3주를 앞두고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영원한 삶의 시작”이라는 유언을 남기며 순교했습니다. 그의 수용소 담당 의사는 후에 50년간 의사로 일하면서 그토록 경건한 죽음을 맞이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어머니와 약혼녀에게 쓴 편지에는 이런 글이 있습니다. “주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창32:24) 야곱은 자신이 홀로 험한 세월을 살아왔고, 자수성가 했다고생각했다. 얍복 나루터에 그는 홀로 남았다. 이것이 야곱의시선이다. ‘혼자 남았구나…’ 그러나 하나님은 야곱을 떠난 적이 없으셨다. 야곱을 혼자 두신적이 없으셨다. 야곱이 믿음을 잃어버렸기에, 은혜를 잃어버렸기에 보지 못하고, 느끼지 못한 것일 뿐…… 얍복 나루터, 그 곳에도 역시 하나님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수십년 전 뉴욕 거리에서 한 노인이 풍선을 팔았습니다. 아이들이 몰려들자 그는 흰 풍선을 공중에 띄웠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이 번에는 빨간 풍선, 그리고 노란 풍선을 띄웠습니다. 풍선이 하늘 높이 날아 올라가는 것을 보자 아이들이 박수를 치며 환호하는데, 한 흑인 소년이 노인에게 물었습니다. “아저씨, 검정색 풍선도 하늘에 올라가나요?” 노인은 “그럼…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어느 날 새벽 기도 후에 학교에 갈 아들을 깨웠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다시 와 보니 앉아서 고개를 숙이고 또 자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야 이 녀석아” 하면서 찰싹 쳤죠. 그랬더니 “아빠~ 나 기도하고 있는데~!” 하는 겁니다. 미안했지만 아들 녀석의 우선 순위가 하나님을 찾는데 있음에 감사했습니다. 1930년대 당시 미국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협력은 동등한 지위에 있는 사람이 힘을 합하는 것이다. 내가 100불을 내면, 상대방도 100불, 내가 한 시간을 일하면, 상대방도 한 시간을 한다. 나는 10시간 하는데, 상대방은 1시간만 일한다면 협력 관계는 유지될 수 없다. 합력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요즘 세대는 전화 통화보다 문자가 익숙한 세대라고 한다. 점점 통화 수는 줄고, 모든 것을 문자로 대신한다. [push h=”5″] 결혼 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젊은 자매가 있었다. 시댁이 시골에 있어 찾아 뵙지 못하고 늘 전화로 대신하여 시어머니에게 새로 나온 스마트폰을 선물해 드렸다. 어버이날! 일하느라 바쁜 며느리는 시어머니에게 문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