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우리는 공사중”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SuAkDrIMmis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우리는 공사중”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SuAkDrIMmis [/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중세 시대의 교회는 어느 때보다 성장하고 막강한 세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후기 중세 시대, 교황을 중심으로 한 교회는 부패의 끝을 보여 주는 듯 했습니다. 교황을 비롯한 성직자들의 타락과, 성직 매매, 돈을 받고 죽은 자들을 위한 미사를 드려 줌으로 부를 축적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유럽 땅의 1/3이 교황청 소유였으니 교회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여행 중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의 당혹스러움을 경험해 보셨습니까? 어느 주일 오후 저희 셋째 아이가 갑자기 사라진 적이 있었습니다. 아내가 와서 아이가 사라졌다고 했습니다. 저는 애가 어디를 가겠느냐? 교회 어디 있겠지… 했습니다. 얼마 뒤 아내가 다시 오더니 교회를 샅샅이 뒤졌는데도 아이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때의 아내의 표정을…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한국의 역사 속에 ‘기생’은 모두가 부끄럽게 생각하는 계층의 사람이었습니다. 일제 강점기, 기생들의 고충은 말로 다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1919년 3월, 수원에서 성병 검사를 명 받은 32명의 기생들이 자혜병원으로 왔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검사를 거부하고, 치마 속에서 미리 준비해 온 태극기를 꺼내 들고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습니다. 옆은 바로 경찰서였는데 죽으면…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요셉의 생을 들여다 보면 참으로 억울한 일을 많이 당했습니다. 꿈꾸고 얘기한 것뿐이 없는데 형들이 미워하고, 그로 인해 결국 노예로 팔려 나갔습니다. 그래도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일했는데 또 주인 마님에게 누명을 쓰고 감옥에 수감되고 말았습니다. 억울합니다. [push h=”5″] 동방의 의인이라고 하나님도 인정하셨던 ‘욥’은 갑자기 닥친 환란으로 가족, 재산,…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저희 셋째 아이가 3살 때 일이었습니다. 감기로 시작한 기침이 결국 폐렴에, 천식이 되었습니다. 아이는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산소 호흡기를 끼고, 힘겹게 호흡하는 아이를 바라 보면서 자연스럽게 기도가 나왔습니다. [push h=”5″] 첫번째 기도는 아이를 치료해 달라고 하는 기도였습니다. 두번째 기도는 아이를 대신해 제가 고통을 대신 받겠다고 하는 기도였습니다. [push…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충(忠)자는 마음 ‘심’자 위에 가운데 ‘중’자가 올려져 있습니다. 마음의 중심이죠. 이 말씀이 생각납니다. “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삼상16:7) 하나님께서 보시는 것이 바로 “충성”입니다. 예수님도 달란트 비유를 통해 주인의 뜻에 합당하게 행한 종들에게 “잘했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룻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