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치명적 죄를 이기는 순종”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https://www.youtube.com/watch?v=9qXvDQw1iPs[/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치명적 죄를 이기는 순종”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https://www.youtube.com/watch?v=9qXvDQw1iPs[/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오늘날 하나님께서 시험을 주시면 사람들은 그것을 풀어내려 하기 보다, 먼저 시험을 주시는 분께 Why? 왜요? 질문을 한다. 왜 내게 이런 고난을 주십니까? 왜 이런 폭풍이 나에게 불어옵니까? 구약 성경에서 고난의 아이콘이라 하면 단연 “욥”이다. 그에게 시험이 쌓이면서 점점 왜요? 라는 질문이 사라진다. 시험 폭풍 속에서 하나님을 알아가기 때문이다….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독일의 신학자이고, 목사였던 디트리히 본회퍼 목사가 있습니다. 그는 나치 패망 3주를 앞두고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영원한 삶의 시작”이라는 유언을 남기며 순교했습니다. 그의 수용소 담당 의사는 후에 50년간 의사로 일하면서 그토록 경건한 죽음을 맞이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어머니와 약혼녀에게 쓴 편지에는 이런 글이 있습니다. “주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인간은 본능적으로 자기 과시욕이 있습니다. 오른 손이 한 일은 반드시 왼 손이 알아야 은혜를 받죠. 자기 과시의 실체는 교만이라는 죄입니다. 교만한 사람들은 무례합니다. 무례함은 그리스도인들이 피해야할 악입니다. 피해야 할 것을 피하지 않고 취하면 막장이 됩니다. 아하수에로 왕이 그랬습니다. 남자들 특히 술 취하면 자기 과시가 심하죠. 아하수에로는 7일 간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어느날 엘리야 선지가는 사르밧 과부를 찾아갑니다(왕상17). 그 때는 긴 가뭄이 이어지고 있었는데, 엘리야는 과부에게 물을 달라고 합니다. 과부는 물을 대접했죠. 갈증이 해결된 엘리야는 이번엔 또 밥을 달라고 합니다. 그 때 과부에게는 밀가루 한 줌과 기름 몇 방울 남은 것이 전부였습니다. 사실 이것으로 아들과 마지막 음식을 만들어 먹고 죽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과부는 마지막 남은 밀가루로 떡을 만들어 주의 종을 대접합니다….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영국의 한 평범한 직장인 여성이 어느 날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습니다. 남편과도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입이 없으니 4개월 된 딸과 함께 한 주 약 80~90불 정도의 정부 보조를 받아 살면서, 때로는 분유도 사지 못해서 딸에게 물만 먹인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절대로 계획했던 인생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일상 감사”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토기풀, 클로버는 원래 세잎이고, 네잎 클로버는 돌연변이랍니다. 그러나 행복을 원하는 사람들은 네잎 클로버를 갖기를 원합니다. 흔해 빠진 세잎 클로버에는 관심이 없죠. 네잎 클로버를 찾으려고 세잎 클로버를 밟고, 뽑고, 무시합니다. 그러나 네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복이 아니라 “행운”입니다. “행복”은 세잎 클로버의 꽃말이죠. 행복은 특별함에 있는 것이 아니라 평범함에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