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아버지의 능력”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YGJSiHNd-Ek[/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아버지의 능력”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YGJSiHNd-Ek[/embedyt]
[/column]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이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태국에서 사역 중인 폴란드 출신의 피터 선교사님은 오석환 목사님의 책 ‘기도로 이끄는 삶’을 태국어로 출판하고 21일동안 기도회를 가졌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의 예배가 회복되고, 그로 인한 많은 간증이 있었답니다. 피터 선교사님의 간증입니다. [push h=”5″] “샬롬, 저는 지금 뱅콕을 거쳐 폴란드로 가고 있습니다. 21일 기도회를 마치고 저희에게 너무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한나’는 출산하지 못하여 브닌나에게 핍박과 수모를 당했습니다(삼상1장). 슬픔 속에 갇혀버렸습니다. 우울증에 빠져 단식하며 삶을 놓아버렸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 엘가나는 어찌하여 그렇게 슬퍼하느냐고 꾸짖으며 말합니다. 메튜 헨리는 여기에 주석을 하면서 구원의 기쁨을 손상시키고, 성도가 마땅히 받아야할 하나님의 위로를 받지 못하게 하는 “지나친 슬픔은 죄가 된다”고 했습니다. 꾸짖음이 하나님의…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1931년에 발견되어 현재 이스라엘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묘판이 하나 있습니다. 거기에는 이렇게 써 있습니다. “이곳에 유다 왕 웃시야의 뼈가 옮겨졌다. 열지말라!” 남유다의 10대 왕 웃시야가 열왕의 묘실에 묻히지 못한 이유는 나병환자였기 때문입니다. 그가 나병에 걸린 이유는 교만하여 제사장이 해야 했던 성소의 분향을 직접 하려했기 때문입니다. 웃시야는 가장 성공했을…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골 3:16) 1935 – 621 vs 100 – 이 숫자들이 말해 주는 것이 무엇일까요? 1935 – 미국인 연평균 인터넷 접속시간, 그것도 2104년 통계입니다. 621 – 이것은 미국인들 1년 평균 TV시청 시간입니다. 그러면 100은 뭘까요? 이것은 아주 후(?)하게 잡은 일년 평균 예배 시간입니다. 많은…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모압은 아브라함의 조차 롯의 큰 딸이 아버지와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고 그 후손들이 모압 자손입니다. 모압은 물질적으로 부유했습니다. 물질 만능주의에 빠지면 참으로 어렵습니다. 언젠가 모압 왕 발락이 돈으로 용한 주술사 하나 매수해서 이스라엘을 저주하려고 했습니다. 것입니다. 유다는 두렵고, 불안합니다.[push h=”5″] 이런 모압에 대한 심판은 당연한 것같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불이…
[column width=”1/1″ last=”true” title=”” title_type=”single” animation=”none” implicit=”true”] 무모함은 교만에 근거하고, 담대함은 겸손에 근거합니다. 따라서 무모함은 마귀에게서 오는 것이고, 담대함은 하나님으로부터, 곧 그리스도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사무엘상 17장, 블레셋의 골리앗은 이스라엘을 위협했고, 모든 사람은 그로 인해 두려워했습니다. 사울 왕을 비롯해서 그 누구도 골리앗을 대적하여 나가려 하지 않았죠. 바로 그 때 다윗이 나갑니다. 모든 사람들이 ‘무모하다’ 했습니다. “너는…